오늘은 티셔츠나 에코백에 원하는 로고나 그림을 프린트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목적과 용도에 따라서 조금 더 적합한 방법이 있을 것 같아요.
1. 전사프린터기 + 평판프레스 이용하기
이 방법은 처음에 비용이 조금 투자 되는 방법이에요.
프린터를 엄청 자주하실 분이 아니라면 제품 제작 판매를 위한 분들에게 더 적합한 방법입니다.
전사지를 이용해 원하는 디자인을 프린트하고 프레스기를 이용해 열로 프린트를 압착시켜 옮기는 방법입니다.
프린터기와 프레스기 가격이 그냥 해보기에는 가격이 조금 있기 때문에 많이 쓰실 분들이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판 프레스 판매 하는 업체 링크입니다. 머그컵이나 그립톡 판매 관련 제품들도 있네요.
https://m.smartstore.naver.com/mugpress/products/5025247633#DEFAULT
2. 실크스크린으로 직접
실크스크린을 업체에 맡기지 않고 직접 하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실크스크린을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 파일을 제공하면 제판 과정을 업체에서 해주고
도안을 프린트 할 수 있게 제작된 프레임을 제공하기 때문에 잉크로 작품에 입혀주기만 하면 되는데,
하는 방법을 따라하면 큰 어려움은 없을 듯 하지만 실크스크린의 원리를 아예 모르거나 서툰 분이라면 살짝 실수할 확률도 있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가진 하나의 도안으로 이곳저곳 옷이나 가방 등 여러군데 프린트 할 곳이 있을 때 추천합니다.
3. 업체(나염공장)에 맡기기
업체에서도 수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장부터 프린트 해주는 업체도 많습니다.물론 대량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긴 하지만요.
다른 거 다 귀찮고 그냥 업체에 맡겨서 받고 싶으면 그렇게 엄청 비싼 가격은 아니니 맡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업체에 따라서 디자인 작업까지 해주는 곳도 있으니까 알아보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체 한 군데 사이트입니다.
www.hansungprinting.com/shop/big_section.php?cno1=1001
4. 커스텀 사이트 이용하기
기본 티셔츠 같은 경우는 1장부터 자신의 디자인을 프린트 해주는 사이트도 많습니다. 디자인만 제공하면 해당 업체에서 보유한 티셔츠에 프린트를 해주는 형식입니다. 커스텀 사이트는 의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업체 대상이 아닌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하고 있어서 가장 편할 거예요.
혼자 1장만 만들어 입고 싶다거나 소그룹 동호회나 모임 단체티를 만들고 싶을 때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인 듯 합니다.
마플이라는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디자인을 티셔츠 뿐만 아니라 가방, 폰케이스 등 여러가지 종류에 프린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https://www.marpple.com/kr/
그리고 디자이너라면 마플샵이라는 사이트에서 자신이 만든 디자인을 다양한 아이템에 프린팅해 굿즈 형태로 제작하여 판매도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좋은 점은 디자인만 제공하면 제품에 프린트나 배송, 고객 응대까지 전부 마플샵이 한다는 점이에요!
디자인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투잡으로도 좋을 마플샵!
https://marpple.shop/kr/
마플 외에도 커스텀 티셔츠를 만들 수 있는 업체가 아주 많아요. 네이버에 ‘티셔츠 프린팅’이라고만 검색해도 엄청 많이 나온답니다.
자신이 가진 디자인을 내가 입는 옷이나 물건에 직접 프린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을 한 번 정리해봤어요.
혹시 티셔츠 제작을 하고 싶으시다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옷 만들기 > 시장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에서 면(코튼), 폴리 DTP 원단 프린트 가능한 곳 (0) | 2020.03.19 |
---|---|
동대문종합시장 실크 파는 곳 (1) | 2020.03.17 |